안가보면 손해인 대구 데이트 코스 12곳 추천
알고보면 은근히 가볼곳이 많다는 대구!
대구에서 안가봤던 데이트코스를 12곳 추천하려고 한다. 연인들은 물론 가족들과도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이다.
무려 대구시에서 뽑은 대구 12경 관광코스 겸 데이트코스를 소개한다.

1.비슬산
대구 데이트코스로 추천하는 첫번째 장소는 비슬산이다.
86년도 달성군의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비슬산은 자연휴양림으로도 유명하다.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을 가리지 않고
장관인 모습을 연출하는데 봄에는 진달래꽃, 4~5월에는 참꽃축제, 가을엔 억새와 단풍, 겨울에는 얼음동산으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주차시설이 있고 입장료는 없어서 대구시민들에게 사계절 인기가 높은 곳이다. 동성로 시내를 벗어난 데이트를 원한다면 꽃이 예쁘게 핀 계절의 대구 비슬산 데이트를 추천한다.
2.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
대구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은 대구의 중심지에 있는 공원으로 12월 31일이 대면 달구벌대종 근처로 사람들이 많이 모여든다. 공원이라 뭐 볼게있어 하겠지만 넓은 잔디와 분수, 정자, 조형물 등이 있어 저녁 즈음 벤치에 앉아서 연인과 데이트,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기 좋은 장소이다.
3.강정고령보
대구의 데이트코스로 가볼만한 3번째 장소는 강정고령보로, 대구시민들이 봄과 가을에 자주 찾는 장소로 야경이 특히나 예쁜 곳이다. 고래의 형상을 한 디아크 건물은 해가 지면 색깔이 바뀌며 예쁜 빛을 띈다. 디아크의 지하 1층엔 전시관이 위치해있고, 1층과 2층에는 생명을 테마로한 영상을 보는 장소가 위치해 있다. 3층 전망대에 올라서면 강정보가 한눈에 보여 막힌 속이 뻥 뚫린다. 또 날씨가 좋은 날이면 강정보내 위치한 자전거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탈수도 있고, 잔디 위에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 데이트도 즐길수 있는 좋은 장소이다.
4.신천
대구의 도심에 흐르는 신천강변은 비슬산부터 침산동과 금호강을 거친 강변이다. 자전거도로와 산책할수 있는 길이 정말 길어서 러너들의 러닝장소로도 많이 이용된다. 칠성시장역 부근의 신천강변에서는 야외포차도 열려서 데이트장소로 제격이다. 시민 가수들의 공연도 볼수가 있다. 신천엔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5.팔공산
대구중심부에서 떨어진 팔공산은 어르신들부터 운동을 즐겨하는 젊은이들까지 많이 방문하는 산이다. 대구의 예쁜 카페들이 다 여기에 몰려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봄의 진달래와 가을의 단풍이 유명한 곳으로 특히나 벚꽃시즌이 되면 대구시민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자연의 바람을 쐬고 힐링하기 위한 데이트장소로 팔공산 추천한다.
6.수성못
수성못은 언제가도 좋은 곳으로 대구에서 가장 예쁜 장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울에서 대구로 여행온 시민들도 수성못은 꼭 들린다는 소리를 들었다. 그만큼 잘 꾸며져 있으며 길가버스킹, 야외조명, 분수쇼, 데이트로 모든게 완벽한 곳이다.
7.83타워
대구의 초딩들이라면 한번 이상 가봤을 구 우방랜드, 현 이월드 이다. 대구 어디서든 보이는 83타워에 올라서면 대구야경을 내려다 볼수 있는 곳이다. 놀이기구 타는걸 좋아하는 연인들이라면 추천하는 데이트코스 이다.
8. 서문시장
대구에서 가장 큰 시장이며 야시장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이 많은 장소이다. 서문시장 쇼핑은 주로 부모님 세대들이 많이 이용하시고 야시장엔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맛보기위한 mz세대들로 가득하다. 조금씩 먹어도 예산초과되는 일이 많으니 주머니 사정 잘 살피며 데이트하도록 하자!
9.대구스타디움
대구 스타디움은 2002년 한일월드컵이 열린 곳으로 지금도 체육 관련 행사를 많이 열어 여러 경기를 보러 많은 대구 시민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축구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가보도록 하자.
10.동성로
MZ세대들의 집합소인 동성로는 대구의 가장 대표적인 번화가이다. 가방, 떢볶이, 야시, 구제 골목등이 위치해있고 다양한 골목상권들이 있다. 비교적 최근에는 스파크랜드도 생겨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가 많다. 마땅히 데이트 할 곳을 못찾았다면 무조건 동성로부터 걸어보는걸 추천한다.
11.달성공원
달성공원은 대구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으로 동물원과 공원이 위치해 있다. 동물을 좋아한다면 달성공원 데이트를 추천한다. 달성공원에 있는 동물로는 사슴, 공작새, 물개, 호랑이, 코끼리, 원숭이, 잉어 등이 있으며 예전엔 관리로 말이 많았던 곳이지만 요즘에는 전보다 동물들 관리에 신경을 쓰는것 같다.
달성공원에는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시설은 있지만 공간이 좁아서 주차하기는 꽤 힘들다. 평소와는 색다른 데이트를 원한다면 대구 달성공원으로 가보자!
12.경상감영과 옛골목
고즈넉한 데이트장소를 원한다면 추천하는 코스이다. 동성로 근처에 위치해있어 동성로에서 식사를 하고 둘러보기 좋은 장소이다. 조선시대 선조 34년 경상감영이 있었던 장소로 산책하며 역사공부도 할 수 있고, 토속적 분위기를 느끼기 좋은 곳이다.
대구에서 데이트코스, 관광지로 가볼만한 12가지 장소를 올려보았다.
위의 모든곳들을 다 가보았다면 해당 링크의 장소를 참고하도록 하자.